1. MoveTowards
Vector3 target = new Vector3(-4f, 1.5f, 0);
void Update()
{
transform.position = Vector3.MoveTowards(transform.position, target, 0.1f);
}
transform.position은 현재 위치를 나타낸다.
Vector3.MoveTowards(현재위치, 목표위치, 속도);
2. SmoothDamp
Vector3 target = new Vector3(-4f, 1.5f, 0);
void Update()
{
Vector3 velo = Vector3.zero;
transform.position = Vector3.SmoothDamp(transform.position, target, ref velo, 0.1f);
}
부드럽게 이동한다.
velo는 다른 속도값을 참조할수 있는것이다.
(Vector3.up을 적용하면 위로 올라감.)
속도 값은 반비례한다.
3. Lerp(선형보간)
Vector3 target = new Vector3(-4f, 1.5f, 0);
void Update()
{
Vector3 velo = Vector3.zero;
transform.position = Vector3.Lerp(transform.position, target, 0.1f);
}
SmoothDamp보다 감속시간이 길다
4. Slerp(구면 선형보간)
Vector3 target = new Vector3(-4f, 1.5f, 0);
void Update()
{
Vector3 velo = Vector3.zero;
transform.position = Vector3.Slerp(transform.position, target, 0.1f);
}
포물선을 그리며 이동한다.
'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rigidbody (0) | 2019.11.07 |
---|---|
유니티 오브젝트 충돌 관련 컴포넌트 (1) | 2019.11.03 |
유니티 키입력, 이동 (0) | 2019.11.02 |
유니티 라이프 사이클 (0) | 2019.11.02 |
유니티용 C# 문법 (0) | 2019.11.0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