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유니티

유니티용 C# 문법

by 실버dev 2019. 11. 2.

1. 변수

 

string, int, float, bool

 

2. 그룹형 변수

 

- 배열

string[] monsters = { "슬라임", "사막별", "악마" };
int[] monsterLevel = new int[3];
monsterLevel[0] = 1;
monsterLevel[1] = 2;
monsterLevel[2] = 3;

- 리스트

List<string> items = new List<string>();
items.Add("생명물약30");
items.Add("마나물약");

items.RemoveAt(0); //삭제

 

3. 연산자

 

다른 언어랑 대부분 같음

사칙연산 : + - * / % 

대소비교 : < > == 

문자열 합치기 : +

and : &&

or : ||

삼항연산자 : 조건문 ? 참일때 : 거짓일때

 

 

4. 키워드

 

int float 과 같은 키워드들은 변수로 사용못함.

 

 

5. 조건문

 

if else, switch => c++이랑 완전히 같음

 

 

6. 반복문

 

while, for => c++이랑 같음

 

7. 함수

 

8. 클래스

 

 

문법자체는 c++이랑 거의 유사함 

 

'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유니티 rigidbody  (0) 2019.11.07
유니티 오브젝트 충돌 관련 컴포넌트  (1) 2019.11.03
유니티 목표지점으로 이동하기  (1) 2019.11.02
유니티 키입력, 이동  (0) 2019.11.02
유니티 라이프 사이클  (0) 2019.11.0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