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Collider - 충돌위치
충돌 하는 겉면의 위치를 나타냄.
Sphere는 원이라서 Radius를 조절해서 이 범위를 좁히거나 넓힐 수 있음.
- Rigidbody - 중력
중력을 조절할 수 있음.
Use Gravity를 체크하면 중력의 영향을 받는다.
Mass값이 클수록 무겁다.
Is Kinematic을 체크하면 오브젝트가 고정되고 충돌이나 중력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다
- 재질 변경하기
프로젝트 창에서 create -> material 로 재질을 생성할 수 있음.
스크립트 적용하듯 오브젝트의 Inspector에 끌어다 놓으면 적용된다.
Albedo로 색 변경.
Albedo 옆에 박스에 텍스쳐 이미지를 끌어다 놓으면 겉면이 이미지로 덮여짐.
Metallic - 금속 재질 수치
Smoothness - 빛 반사 수치
tiling - 텍스쳐 이미지를 적용시켰을 때 이미지를 반복시킬 횟수.
Emission - 텍스쳐 발광 조절
- 물리재질
프로젝트창에서 create -> physic material 로 생성후 오브젝트에 끌어다 놓기.
Colider 속성에서 적용된걸 볼 수 있다.
Bounciness로 튕겨져나오는 정도를 설정할 수 있다.
Bounce Combine는 튀어져 나올때의 최고점을 정하는 로직을 설정한다.
Friction은 마찰력이다
Dynamic은 움직일때 static은 정지했을때의 마찰력을 의미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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