초기화 => (활성화) => 물리연산 => 게임로직 =>(비활성화) => 해체 순이다.
//Awake = 초기화. 한번만실행.//OnEnable = 비활성화 되었던 오브젝트가 다시 활성화될 때 실행. //Start = 업데이트 전에 한번만 실행.
//FixedUpdate = 물리연산 전에 실행, 자주 실행되어 CPU많이사용.
//Update = 게임 로직 업데이트, 매 프레임마다 실행됨.
//LateUpdate = 업데이트가 끝난 후 실행.
//OnDisable =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될 때 실행.
//OnDestroy = 오브젝트가 삭제될 때 실행.
'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rigidbody (0) | 2019.11.07 |
---|---|
유니티 오브젝트 충돌 관련 컴포넌트 (1) | 2019.11.03 |
유니티 목표지점으로 이동하기 (1) | 2019.11.02 |
유니티 키입력, 이동 (0) | 2019.11.02 |
유니티용 C# 문법 (0) | 2019.11.02 |